본문 바로가기
씹고뜯고맛보고 후기적고 [생활용품]

이케아 야외용 암체어 의자 [스카르푀 (SKARPO)] 사용 후기

by 이린자[생활용품소개] 2020. 10. 1.

 

 


안녕하세요! 

 

뜯고 맛보고 후기적은 이린자입니다!

 

야외에 조그만 마당이 있다보니 야외 의자를 몇개 사놓았어요.

 

그 중에 이케아에서 #내돈내산 했던 야외용의자! 스카프뢰 암체어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겠음다.

근래에 비 온 뒤 날씨가 좋을 때가 많아져서 야외에서 바베큐를 많이 해먹었는데요!

 

바베큐를 한 번 하고나면 바로 치워야되는데 귀찮아서... 냅두다가 

 

바베큐 하기 전에 정원을 정리했어요.

 

이케아에서 사 온 야외용 의자인 스카르푀 역시 청소 대상 중 하나였는데요!

 

이케아에서 봤을 때 디자인도 이쁘고 무엇보다 앉았을 때 편하더라구요. 고민없이 바로 샀읍죠.

 

스카르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케아 링크 고고

https://www.ikea.com/kr/ko/p/skarpoe-armchair-outdoor-white-50234186/

SKARPÖ 스카르푀 야외용 암체어, 화이트 - IKEA

SKARPÖ 스카르푀 야외용 암체어, 화이트. 플라스틱 이지체어로 색상이 바래지 않고 UV 차단처리가 되어 있어서 오랫동안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쌓아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이 절약됩니다.

www.ikea.com

야외용 의자다보니 플라스틱이긴해도 때가 많이 묻지 않을 거란 기대에 구매를 했어요.

제품 설명도 때가 잘 안묻고 묻어도 천으로 닦을 수 있다고 적혀있던데 ㅋㅋ

흰색은 잘 안닦이나봐요.

 

가격은 59,900원!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었던 것 같아요.

(야외에서 대충 쓰기엔 비싸고 디자인이나 편한거 보면 안비싸고...ㅋㅋ)

 

 

 

 

이케아 스카르푀 설명

 

 

스카르푀랑 다른 의자 비교샷이 잘나왔길래!

옆 다른 야외용 의자는 청소 완료한 상태였고 스카르푀는 청소 전이답니다.

사진으로는 티가 잘 안나는 것 같긴하지만요!

 

 

이케아 스카르푀

 

 

청소를 시작하고 의자에 세제 묻혀서 스펀지로 빡시게 닦았는데 얼룩이 안져요

빗물자국인지 그냥 물자국인지 냅두면 이렇게 자국이 남네요.

바로바로 닦아야하는거면 빡센데..

 

 

이케아 스카르푀

 

 

외관보다 안쪽 부분이 더 자국이 많이 남은 것 같고 신경이 더 많이 쓰이더라구요.

근데 밤에 보면 그렇게 티는 안나는 것 같았어요!

빗물자국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을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일단 패스했읍니다ㅋㅋ

빠른 포기!

 

 

이케아 스카르푀

 

 

가운데 구멍으로 물이 빠져나간답니다.

 

 

이케아 스카르푀 구멍

 

 

 

스카르푀 암체어는 야외용의자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레그 하단 부분은 다른 의자들에 비해 먼지가 잘 쌓이네요..

쉽게 털어내긴 했지만 관리를 하긴 해야한다는 점!

 

 

이케아 스카르푀 레그

 

 

 

혹시 빗물자국 같은게 남을지 몰라 수건으로 한번 닦아줬어요.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관리를 해야할 듯 싶습니다..

 

 

청소 후 다시 옆모습 느낌있을 뻔했는데 옆에 쓰레기 모아둔게 흠이네요...

 

 

이케아 스카르푀 측면

 

 

 

결론 is

 

스카르푀 암체어의 장점

1. 디자인이 이쁘다

2. 암체어 가운데 구멍이 있어 비가 오거나 물 청소할 때 매우 편하다

3. 앉았을 때 착석감이 편하다!

단점

1. 빗물가 안빠진다.. (사실 흰색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음)

2. 레그에 먼지가 많이 묻음. 좀 깔끔하신 분이면 신경쓰이실 수도 있어요!

3. 여성 분들은 들기에 귀찮을 수 있음 (레그가 짧다보니..)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회되지 않는 구매였어요

 

일단 디자인이 이쁘잖아요. 물론 편하기도 하구요!

 

쐬고기 먹은 사진은 못 찍었지만.. 다음엔 찍어서 올려야겠어요 !!

 

겨울이 오기 전에 많이 해먹어야지..아니면 추워서 못해먹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케아 스카르푀는 실내에 두고 써도 좋을 것 같아요

 

거실에 두고 써도 좋을 것 같은 이케아의 야외용의자 '스카르푀 암체어' 추천 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