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투 고 [전자기기]

실속형 스마트 스피커 - [구글 홈 미니] 사용 후기!

by 이린자[생활용품소개] 2020. 10. 7.

 

안녕하세요!

 

스마트 스피커가 아직까지 쓸모가 있는지 의심이 가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 

 

그럴 때 시험삼아 사용해보기 딱 좋은 구글 홈 미니를 소개하겠슴다!

 

 

 

구글 홈 미니는 1세대 (google home mini - 1st gen)를 칭하고 

구글 네스트 미니는 2세대 (google nest mini - 2nd gen)를 말하는거지만

 

디자인 상으로는 구글 네스트 미니랑 구글 홈 미니는 둘 다 그렇게 다른 점은 모르겠더라구요.

전 1세대인 구글홈 미니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구글홈 미니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을 때 초크, 차콜, 코랄까지 3가지 색상.

구글 네스트 미니는 2가지 색상이 있더라구요.

연회색이나 챠콜색상을 원했으나 제가 살 당시에는 매진이었다는..

 

저는 미국에서 $30불대에 겟했어요

 

한국에서는 확인해보니 

 

구글홈 미니는 6만원

 

구글 네스트 미니는 6.5만원이에요.

 

https://store.google.com/product/google_home_mini_first_gen

 

Google 스토어 - Pixel, Chromecast 등

배송을 취소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구매를 처리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수리 요청을 취소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

store.google.com

https://store.google.com/product/google_nest_mini

 

Nest Mini

Smart Speaker for Any Room

store.google.com

 

색상이 하나 더 있는 것 같던데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고른 구글 홈 미니는 코럴 (coral) 컬러인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물품이 흰, 검, 회색에서 그렇게 벗어나는 색상들이 없거든요

그래서 살짝 걱정이긴 했으나

 

막상 설치하고 보니 집이랑 칙칙하지 않고 잘 어울려서 좋았어요!

 

구글홈 미니는 돌맹이처럼 생겼답니다.

 

상단은 패브릭으로 되어있고 아래는 플라스틱! (고무일수도..)

 

뒤에는 음성 제거 가능한 수동버튼이 있습니다.

 

음성을 제거하면 명령을 내렸을 때 대답없이 바로 정보를 알려준답니다.

 

예를 들어 음성 제거 off 인 경우 

"헤이구글, 잔잔한 노래 틀어"라고 하면

"네~ 잔잔한 노래 플레이리스트를 유튜브 뮤직에서 들려드릴게요" 이런식으로 대답함

 

하지만 제거되어 있다면 '잔잔한 노래 플레이리스트'를 바로 틀어준답니다.

 

 

파워코드는 마이크로5핀이더라구요

 

내장배터리가 있는게 아니라서

코드를 빼면 바로 전원이 나가요 ㅜ

다음 세대에선 배터리도 내장되어 있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관련 액세서리 중에 외장 배터리 방식의 도크도 있었어요!

 

저는 가격이 싸지 않아서 저는 패스~

https://www.aliexpress.com/item/32909670062.html

 

US $32.99 |Myriann Magnetic Base&Anti Slip Rubber Pads Portable External Battery Base 5200mAh Rechargeable Power Bank for Googl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파워 케이블도 디자인이 깔끔하군요.

 

제껀 미국에서 구매한 제품이라 한국에선 돼지코를 끼워서 사용한답니다.

돼지코 너무 귀찮네요.. 110V 제품이 많으신 분들은 유니버설 멀티탭을 하나 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 살려구욧 데헷

 

 

 

"헤이 구글"이라고 외치면 상단에 불이 들어온답니다.

(인식할 땐 불이 깜빡임)

 

볼륨은

오른 쪽 터치 = 볼륨 업

왼쪽 터치 = 볼륨 다운

 

그러나 저는 그냥 음성으로 소리 조절해서 쓸 일이 거의 없었어요.

"헤이 구글 소리줄여"

"헤이 구글 소리 3"

이런식으로 말하면 조절이 된답니다!

 

 

구글 홈 미니의 단점이라면 단점인데요.

볼륨 조절 짤에서 보시는 것처럼 어디를 터치해야할지 잘 몰라서 몇번 터치해야 볼륨 조절할 수 있어요.

 

 

 

전 화장실에 두고 샤워할 때 사용한답니다.

 

 

 

구글홈 미니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은 말이죠!

 

 

장점

1. 가격이 저렴하다.

- 단순히 스피커로만 두고 봤을 때도 3만원 값은 하는 스피커랍니다.

스마트 스피커가 궁금하시다면 한번 구매해보시는걸 추천!

정가로 사면 6만원이지만.. 

쿠팡에서 사시면 3.2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쿠팡 구매링크는 여기여

두개 사면 스테레오 설정도 가능하다는..

 

 

2. 세상이 스마트해진 걸 느낄 수 있다.

- 일번.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는 사용할 때마다 연결을 해줫는데, 이건 그런 번거로움이 없이 바로 틀 수 있어요!

그리고 불, 선풍기만 '음성 명령'으로 조절할 수 있어요 엄청 스마트해진 것 같더라구요.

 

 

 

단점

1. 내장배터리가 없다.

- 불편하다기 보단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줄 정리가 좀 힘들어요.

내장형 배터리가 있었다면 선도 안보이고 훨씬 깔끔해 보일텐데 그게 아쉬웠어요.

 

2. 정보 알림면에선 생각보다 똑똑하진 않다.

- 영어는 많이 알아 들을 수 있는데 한국말은 아직 구글이 배우는 중인가봐요. 다 알아듣진 못하거든요!

그래도 오늘 날씨가 어떤지 또는 매장이 문을 열었는지 정도는 문제없이 알더라구요. 

갈 수록 똑똑해는 것 같아요!

 

3. 수동으로 볼륨조절하는게 생각보다 거슬린다.

- 자주 이용하지는 않으나 한번씩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그때마다 한번에 눌러지지 않으면 심기가 불편해지더라구요...ㅋㅋ

 

 

 

 

이런 분들께 추천!!

 

1. 원룸에 살아서 소리 큰 스피커는 필요없으신 분!

 

2.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하시면 무조건사야쥬

 

3. 개인 방, 침대 주위, 책상 위 등 근거리에 두고 사용하고 싶으신 분 추천

 

4. 저처럼 화장실에 두고 쓰실 분 추천

 

5. 남자친구가 전자기기 좋아한다! 선물로 추천.

 

6. 돈이 넘쳐난다. 추천

 

 

그럼 20000

 

 

구글홈, 구글홈 미니, JBL 링크뷰를 함께 비교한 글도 적은 적이 있는데요.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확인해주시오!

 

monkeypilot.tistory.com/15

 

[스마트 스피커] 구글홈 vs. 구글홈 미니(네스트 미니) vs. JBL 링크뷰 가격 및 장단점 비교 후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내돈내산 했던 구글홈 미니, 구글홈(google home) 과 JBL 링크뷰를 비교해 볼 예정임다.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스마트 기기, IoT 기기를 사용하는게 보편적이지 않았는데 날��

monkeypilot.tistory.com

 

 

 

쿠팡링크로 구매하시면 저한테 콩고물이 떨어진다네요. 하지만 떨어진적은 없네요.

댓글